가수 싸이(본명 박재상)가 요즘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피네이션이라는 회사를 설립해 이사를 맡고 있기도 한 싸이는 최근 정규 9집을 발매하고, 방탄소년단 슈가가 프로듀싱해서 유명해지기도 한 타이틀곡 '댓댓(That That)'으로 음원 정상을 오랫동안 지키고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3년 만에 '싸이 흠뻑쇼 2022'로 콘서트 소식을 알렸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가 풀리면서 대학가를 비롯해 그동안 멈춰왔던 축제들이 연일 펼쳐지고 있는데요. 콘서트 하면 빠지기 아쉬운 싸이도 그 대열에 합류를 했네요. 싸이라는 가수의 음악을 두고 장르를 분류하려고 하면 어느 하나로 규정짓기가 난감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의 노래나 활동을 보고 있으면 장르를 떠나 대중적이고 상업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가장 냄새를 잘 맡는 인물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그의 저력은 어디서 나오는지 사주를 통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성향 및 전체적인 사주의 특징
싸이의 일간은 임수입니다. 임수는 바다와 같은 큰 물에 비유를 합니다. 포용력이 넓으면서 거침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물이기 때문에 유연성을 가지면서 즉흥적인 모습도 보입니다. 자기 통제력이 강한 모습도 가지고 있는데요. 이때의 통제는 남이 자신을 통제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가 자신을 통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남이 통제하려고 하면 뛰쳐나가려고 하죠. 리더십에 있어서는 유연하고 부드러운 편이지만 그 속에 강함이 있기 때문에 상대방 입장에서는 거기서 벗어나기가 쉽지 않기도 합니다. 임수는 속내를 잘 비치지 않기 때문에 그의 생각을 잘 읽기 힘든 측면도 있습니다.
사주를 구성하는 오행을 살펴보면, 현재 화, 토, 수 세력이 드러나 있습니다. 우선 수와 화 세력이 간여지동을 이루고 있는게 특징적으로 보입니다. 위아래로 기운이 관통해 있으니 그 힘이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토의 경우 힘이 어떻게 발현될 지는 시지를 알아야 정확하게 알 수 있겠는데 현재로선 그 힘은 약해 보이네요. 저장하고 응축하는 힘이 강하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서는 거침없이 도전하고 실행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눈치가 빠르고 실속있는 모습도 나타납니다. 한편으로는 에너지를 발산하면서 열정적이고 도전정신이 강한 모습을 보여주겠습니다.
화, 토, 수는 각각 재성과 관성, 비겁의 세력이기도 합니다. 관성이 약해보이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조직과 연이 있고 거기서 권력과 명예를 추구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비겁이 강하기 때문에 자기 욕구와 기운도 크고 그 힘을 바탕으로 성과를 거두어 내는 힘 역시 강하겠습니다. 일에 있어서는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스타일인데, 활동하는 싸이의 모습을 비추어 봤을 때 잘 매치가 된다고 보여집니다. 과정보다는 결과를 중시하는 모습도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주변에 힘이 되어주는 사람들이 있고 이성과의 인연도 강해 보이네요.
싸이 운의 흐름
싸이는 현재 무신 대운 안에 있습니다(38~47세). 무토는 관성으로 들어오고 신금의 경우 지지합을 통해 수 세력로 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게 되면 비겁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관성의 기운이 강해지면서 조직과의 연이 높아집니다. 조직 내에서 권력과 명예가 있는 자리에 올라 자신의 일을 해나가는 모습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자기 자신의 욕구와 기운도 높아지면서 하고자 하는 것을 강하게 추구하는 모습도 보이겠습니다.
2022년 임인년에는 임수는 원국의 정화와 만나 목 세력으로 변하기 쉽고, 그렇게 된다면 식상의 기운으로 들어옵니다. 인목 역시 식상의 기운이어서 올해는 자신을 드러내고 표현하는 힘이 강해지는 시기가 됩니다. 콘서트에 최적화된 가수임에도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활동을 못했는데 이제 시기도 그렇고 자신을 강하게 드러내는 기운을 맞아 그동안 참아왔던 것들을 마음껏 분출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의할 것은 올해가 인사신 삼형이 형성된다는 것입니다. 사건사고에 휘말리기 쉬운 시기이니 언행에 있어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