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 사주를 알아볼 인물은 유시민입니다. 한때 장관직을 수행하기도 하면서 정치인의 면모를 보였지만 정계 은퇴 선언 후 작가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의사와 상관없이 늘 민주 진영의 잠룡으로 평가받으며 언제든 정치판에 다시 등장해도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존재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진보 세력의 대표적인 스피커이기도 한 그는 직접 정치판에 등장하지는 않아도 방송에는 계속 얼굴을 비치며 정치 관련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워낙 뛰어난 언변을 가지고 있기에 그의 말은 진보 진영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정국이 어지러울 때 그는 진보 진영의 방송에 단골로 출연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그의 행보가 어떨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 될 듯 합니다.

 

유시민은 1959년 7월 28일 생이고, 태어난 시간은 정확히 알 수 없어 알려진 정보로 사주를 풀이해 보겠습니다.

 

유시민유시민-사주
유시민 사주풀이

 

유시민의 기본성향을 알려주는 글자는 신금입니다. 신금은 제련된 금속 또는 보석의 물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예리하면서 정확성을 추구하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날카로운 면모가 있고 꼼꼼하고 정밀한 일에 능합니다. 섬세하고 감각에 민감한 특성도 보입니다. 자기 주장이 뚜렷하고 논리적입니다. 또한 비판적이면서 냉정한 모습도 있습니다. 깔끔하면서 완벽주의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하는데, 한편 누군가에게 상처를 입게 된다면 잘 잊지 않고 새겨두었다가 복수하는 모습도 나타나는 등 뒤끝이 있기도 합니다.

 

그는 또한 신해 일주이기도 합니다. 일주 역시 사주 인물의 특성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데요. 신해 일주의 경우 일단 언변이 뛰어납니다. 총명한 기운을 바탕으로 논리적이면서 비판적인 말을 잘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기준에 비추어 잘못되었다고 판단하는 것에 대해서는 참지 못하고 얘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말의 힘을 가지고 결과를 꾸준하게 잘 거두어내기도 합니다.

 

사주를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공부와 성찰을 의미하는 인성의 힘이 뚜렷하고 그 힘이 자신의 기운을 불어넣어 주고 있습니다. 자신이 꽂히는 것에 집중하는 힘이 강하고 배움에 대한 욕구도 크기 때문에 공부나 학문 분야로 성취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게 나타납니다. 또한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표출하는 힘이 잘 나타나고 활동력도 좋아 자신이 관심을 두는 분야 쪽으로 두각을 나타내기 쉽겠습니다.

 

앞서 얘기한 것처럼 뛰어난 언변을 바탕으로 한 예리한 비평이 그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데요. 정치인으로 활동한 것도 그렇고, 진보 진영의 대표적인 지식인이자 스피커로 방송에 출연하여 말을 통해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것은 위와 같은 힘에 기인한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유시민은 현재 갑자 대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활동을 활발히 해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결과도 꾸준히 만들어 갑니다. 그 결과물은 주로 본인이 공부하고 성찰한 것을 바탕으로 나오는데, 특별한 행보의 변화가 있지 않다면 작가로서의 활동과 방송 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하게 해나갈 것으로 보이네요. 

 

2025년 을사년에는 본인이 특별히 관심 있는 일을 추구하는 모습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그리고 그 일을 통해 조직과도 연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치계가 꼭 아니더라도 자신이 관심이 가는 일을 할 수 있는 조직과 함께 활발히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이 되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