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의 사주를 풀이해 보겠습니다. 이병헌은 올해 52세 남자입니다. 특정 조직과 결속력을 강하게 가져가면서 자신의 일을 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조직 내에서 권력이나 명예를 추구하는 모습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겉으로 강한 모습이 막 드러나지는 않지만 무게가 느껴지고 묵묵히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을 추진하고 일을 매듭짓는 모습은 일간 계수의 특성이 드러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2021년에는 조직과의 연결성이 강해지면서 조직 내에서 자신의 권력과 명예를 강하게 드러내고자 하는 모습이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이병헌의사주를 항목별로 풀이해 놓은 것입니다.
- 사주의 온도
시주를 알 수 없어 정확한 온도감을 체크하기는 어렵지만 월지가 미토이니 한여름에 태어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화의 세력 그리고 금과 수의 세력이 나타나 있습니다. 계절감을 고려한다면 뜨거운 쪽에 좀 더 가까워 보이는데 크게 치우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간지음양 시주를 제외하면, 연주는 양의 기둥이고 월주와 일주는 음의 기둥입니다. 글자의 세력으로 보면 한쪽으로 크게 치우쳐 있지 않습니다. 시주를 확인해야 알겠지만 본인의 에너지를 균형 있게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 일간 계수입니다. 계수는 작은 물입니다. 조용히 흐르는 시냇물에 비유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시냇물의 특성을 닮아 조용하면서도 속이 투명한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의 속성답게 유연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음의 기운이기 때문에 에너지를 안으로 돌려 침잠하거나 스며드는 습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습성이 강해지다 보면 무거워지고 우울한 상태에서 벗어나기 힘들어지기도 합니다.
- 오행의 세력 시주를 제외하면, 목은 없고 화가 1개, 토가 2개, 금이 1개, 수가 2개 있습니다. 화의 경우 지지에 하나의 세력이 있는데 생조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주에 화를 생조해주는 세력이 오지 않는다면 고립의 위험이 있습니다. 토의 경우 발달된 세력에 화의 생조를 받으며 그 특성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금은 천간에 하나의 세력이 있지만 토의 생조를 강하게 받고 있고 지지에도 뿌리를 내리면서 그 특성이 나타나겠습니다. 수는 지지에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있는데 같은 세력이 천간에 있고 금의 생조를 받으면서 특성을 드러내겠습니다. 목의 경우 미토 지장간에 암장되어 있습니다.
- 합과 충 시주를 제외하고 보면, 천간에서는 합과 충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지지에서도 합과 충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 십신(육친) 시주를 제외하면, 비겁이 1개, 식상은 없고, 재성이 1개, 관성이 2개, 인성이 1개 있습니다. 재생관과 관인생의 흐름이 나타납니다. 일을 통해서 조직과 연결되는 힘이 강하겠습니다. 조직 내에서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며 자신의 일을 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의 기운이 강한 편은 아니고 조직 내에서 자신의 욕망을 제어받으며 지낼 수 있습니다. 관계를 보면, 이성운이 있는데 강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반면 자식운은 강하게 나타납니다. 부모 중에서는 어머니와 좀 더 연이 강하겠습니다.
- 용신 본인의 기운이 약한 가운데 재성도 고립의 위험이 있어 힘을 실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목을 용신, 수를 희신으로 삼아 활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 대운과 세운 대운을 보면, 현재 무자 대운 안에 있습니다. 무토는 관성(정관), 자수는 비겁(비견)입니다. 무토의 경우 천간의 계수와 만나 화 세력으로 변합니다. 현재는 무토의 힘이 강한 시기인데, 조직과의 연결을 통해 자신의 일을 지속적으로 하면서 성과를 보일 것입니다. 자수의 힘이 강할 때에는 본인의 의지와 욕망이 강해지면서 하고자 하는 것을 추진할 것입니다.
세운을 보면, 신축년에서 신금은 인성(편인), 축토는 관성(편관)입니다. 신금의 경우 시간에 합이 되는 글자가 오지 않는다면 그대로 들어옵니다. 올해는 관인생의 흐름이 강해지는데, 조직과의 관계성이 높아지고 그 속에서 도움을 받으며 지낼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관성의 힘이 과도해져 본인의 욕망이 제어될 수 있고 조직 내에서 권력이나 명예를 강하게 추구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