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 사주를 알아볼 인물은 전현무입니다. 아나운서 출신인 그는 애초부터 예능에 관심이 많았는데, 프리를 선언하면서 물 만난 고기를 만난 듯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현재는 최고의 MC 중 한명으로 꼽히게 되었습니다.
전현무는 1977년 11월 7일 생이고, 태어난 시간은 정확히 알 수 없어 알려진 정보로 사주를 풀이해 보겠습니다.


전현무의 기본성향을 나타내주는 글자는 무토입니다. 마치 이름과도 연관이 있어 보이기도 하는데요. 무토는 넓은 땅 또는 큰 산의 물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토인 사람은 우선 스케일이 크고 포용력이 넓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무게감이 있고 믿음과 신뢰가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중재에 강하고 낯선 것을 끌어안고 받아들이는 것도 잘합니다. 끈기와 함께 고집이 강한 면이 있고, 한번 시작한 것은 끝까지 밀어붙이는 불도저 같은 추진력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자신을 강하게 드러내는 성향이기 때문에 얼굴에서 감정을 잘 못 숨기기도 합니다.
그는 무진 일주이기도 합니다. 사주 인물의 특성을 보다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것이 일주인데, 이에 의하면 주체적이면서 독립적인 면이 잘 드러납니다. 또한 인간관계와 일에 집중하면서 사회적인 활동을 꾸준하게 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진중하면서 품위와 안정성도 갖추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사주를 전체적으로 보면 자신의 세력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고 거기에 자신을 돕는 힘 역시 강하게 가지고 있어 자기 자신의 기운이 상당히 강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을 표현하고 활동하는 힘도 강하게 드러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움을 통해 자신의 독립성과 주체성을 강하게 만들어가고 자신의 욕구를 언어를 통해 잘 표현하고 활동해가기 때문에 아나운서나 앵커 같은 역할은 그에게 잘 어울립니다. MC 역시 같은 결이기 때문에 자신의 강한 기운을 바탕으로 지금과 같은 최고의 MC 반열에 오를 수 있었던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전현무는 현재 병오 대운 안에 속해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끊임없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공부하고 주변의 도움도 잘 받으면서 하고 싶은 것이 많아지고 그것을 강하게 추진하는 모습들이 잘 나타나겠습니다. 다만 자신의 주체성이 비대해지면서 고집스러운 모습이 강해지기 쉽고 생각이 많아져 활동력이 오히려 떨어지는 모습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2025년 을사년에는 관심 있는 분야에 몰두하는 모습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추진해나가는 모습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MC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화가로서 활동을 하고 있는 그가 또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