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전참시 방송에서 연기자 조태관이 게스트로 나왔습니다. 이국적인 외모로 혼혈이나 외국에서 살다온 게 아니냐는 의문을 갖는 이들에게 그는 자신이 분명한 한국인이라고 밝혔는데요. 그동안 맡았던 배역때문에 자신을 그렇게 보는 경우가 많다며 자신의 외모로 인한 오해를 확실하게 해명했습니다. 그는 연예인 집안으로도 유명한데요. 조태관의 아버지는 1980년대에 큰 인기를 누렸던 밴드 마그마의 보컬 조하문이었습니다. 또한 외삼촌이 최수종이고 외숙모는 하희라였습니다. 이날 조태관의 카페에는 최수종이 직접 등장하여 필요한 선물도 건네주기도 했는데요. 최수종은 조태관과 그의 아내가 있는 자리에서 조태관에게 아내 사랑에 대한 주옥같은 얘기를 전해주며 큰 가르침을 전해주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배역을 넘나들며 자신만의 색깔을 펼치고 있는 조태관은 어떤 사람인지 사주를 통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성향 및 전체적인 사주의 특징
조태관의 일간은 정화입니다. 정화는 촛불 같은 작은 불에 비유를 합니다. 크게 타오르지는 않지만 주위의 어둠을 밝혀주는 촛불처럼 정화도 밝고 따뜻하며 친절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온화한 모습이지만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분야에서 그러한 열정을 분출하며 드러내는 모습을 보입니다. 에너지가 외향성이 강해 자신의 열정을 밖으로 표출하는 활동을 주로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주를 구성하는 오행을 보면, 목, 화, 금, 수의 세력이 현재 드러나 있습니다. 금은 주변에 힘을 많이 빼앗기면서 세력이 약하고 수는 목과 합을 이뤄 목 세력으로 변하기 쉽습니다. 목이 지지에서 강한 세력을 띠고 있고 화는 이러한 목의 생조를 강하게 받고 있어 목과 화의 특징이 잘 드러나겠습니다. 성장에 대한 욕구가 높고 독립심과 추진력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경쟁심과 자존심도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한편으로는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이 나타나면서 일에 대한 도전정신도 강하게 나타날 것입니다.
목, 화, 금 ,수는 각각 인성, 비겁, 재성, 관성을 의미합니다. 재생관과 관인생의 흐름이 있으나 강하게 나타나지는 않아 보이고 그 힘이 인성과 비겁에 모아지고 있습니다. 공부나 배움을 꾸준히 하면서 자신의 중심을 굳건하게 하고 욕구를 실현하려는 모습이 나타나겠습니다. 생각하는 힘이 강해서 행동력은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주변에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들이 있어 자신의 일과 활동을 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이네요.
운의 흐름
조태관은 현재 계사 대운 안에 있습니다(28~37세). 계수는 관성으로 들어오고 사화는 해수를 충해 인해합을 깨뜨리면서 비겁으로 들어옵니다. 조직과의 인연이 강해지고 자신의 기운과 욕구도 강해지는 시기입니다. 조직 내에서 도움을 받으며 직업적으로 자신의 일을 실현하려는 모습이 나타나겠습니다. 한편으로는 대운이 일주와 모두 충을 하면서 자신을 크게 뒤흔들어 놓을 수 있습니다. 건강이나 사고에 조심할 필요가 있는 때이기도 합니다. 내년에 대운이 바뀌면서 삶의 모습이 이전과 달라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2년 임인년에는 관성과 인성이 들어오면서 관인생의 흐름이 강해지는데 인성의 세력이 과다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직업적으로 주변의 도움을 받으면서 자신이 추구하는 일을 해나가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다만 인성이 강해져서 행동보다 생각을 많이 하면서 주춤거리는 모습이라던지 주변에 의존하는 모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