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재는 올해 57세 남자입니다. 사주상으로 비겁과 관성의 기운이 강합니다. 조직과 강한 연을 맺으면서 자신의 강한 욕망을 추진하고 실현하는 모습을 보일 것입니다. 또한 말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기운도 강한 편이고 하고자 하는 일을 쉽게 벌이는 모습도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한때 농구대통령라 불리며 농구계를 풍미했고, 이후에는 감독으로서, 현재는 예능인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욕망을 말을 통해 잘 풀어내는 기운과 어울리는 행보라 볼 수 있겠습니다. 2021년에는 조직과 밀접한 관계를 맺으면서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허재 사주
다음은 허재의 사주를 항목별로 풀이해 놓은 것입니다.
- 사주의 온도 시주를 알 수 없어 정확한 온도감을 체크하기는 어렵지만 월지가 유금이니 가을에 태어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목과 화, 금의 세력이 있는데 목과 금의 기운이 강합니다. 시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온도감이 어느 한 쪽에 치우친 느낌은 아닙니다.
- 간지음양 시주를 제외하면, 연주 월주 일주가 모두 음의 기둥입니다. 글자로 보면 양의 세력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음의 세력이 강해서 자신의 에너지를 수렴하는 쪽으로 좀 더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 일간 을목입니다. 을목은 작은 나무입니다. 풀이나 갈대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우면서 유연함을 가지고 있어 생존력이 강한 특성을 보입니다. 그리고 중심을 향해 가기보다는 외부로 욕망을 뻗어나가려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목의 속성이기에 속도감과 추진력이 있으면서 유연성을 가지고 있고, 따뜻한 성정을 보입니다.
- 오행의 세력 시주를 제외하면, 목이 3개, 화가 1개, 토는 없고, 금이 2개, 수는 없습니다. 목의 경우 천간에 삼병존을 형성하고 있는데 지지에 뿌리를 내리고 있지 못합니다. 자신의 욕망에 있어 목의 특성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화의 경우 지지에 하나의 세력이지만 목의 생조를 받으면서 그 힘이 살아 있겠습니다. 금은 지지에 발달된 세력을 갖추고 있어 그 특성이 잘 나타나겠습니다. 토는 지장간에 세력이 있고 수는 지장간에도 세력이 없습니다.
- 합과 충 시주를 제외하고 보면, 천간에는 합과 충이 없습니다. 지지에서도 합과 충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 십신(육친)
시주를 제외하면, 비겁이 2개, 식상이 1개, 재성은 없고, 관성이 2개, 인성이 1개 있습니다. 비겁의 세력이 강하긴 하지만 생조해주는 세력이 없어 신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의 강한 욕망을 말을 통해 풀어내는 모습이 잘 나타날 것입니다. 관성이 발달되어 있는데 일반적인 조직보다는 특수성을 띠는 조직과 강한 연을 맺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직과 균형적인 관계를 맺으면서 권력이나 명예를 추구하는 모습도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관계를 보면, 주변에 협력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동료나 가족들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성운은 강하지 않으나 자식운이 강해 자식과의 관계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부모운은 강해 보이지 않습니다.
- 용신 신약한 자신의 기운을 보강하여 중심성을 확실히 세우고 강한 관성의 극을 제어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목을 용신, 수를 희신으로 삼는 게 좋겠습니다.
- 대운과 세운
대운을 보면, 현재 기묘 대운 안에 있습니다. 기토는 재성(편재), 묘목은 비겁(비견)입니다. 현재는 기토의 힘이 강한 시기인데,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활동을 통해 단기적인 성과를 거두는 모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묘목의 힘이 강할 때에는 자신의 욕망이 강해지고 주변에 힘이 되는 동료가 생기면서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을 강하게 추진하려는 모습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세운을 보면, 신축년에서 신금은 관성(편관), 축토는 재성(편재)입니다. 축토의 경우 시지에 충이 되는 글자가 오지 않는다면 유금과 합을 하여 금 세력으로 바뀝니다. 올해는 관성의 힘이 강화되면서 특수성이 있는 조직과 밀접한 연을 맺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서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추진해가는 모습이 나타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