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큰 화제몰이를 했던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는 여성 댄서 8팀이 나와 뜨거운 춤 배틀을 펼치며 사람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는데요. 해가 바뀐 지금도 그 열기는 아직 식지 않은 듯 합니다. 특히 각 팀의 리더들은 스우파 이후에도 방송활동을 활발히 하며 그 존재감을 알리고 있죠. 그 중 팀 원트(Want)의 리더 효진초이의 사주(1992년 1월 20일생)를 이번 시간에 살펴보려 합니다(참고로 시주를 모르기 때문에 해석에 대한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음은 감안해주시길 바랍니다).

 

 

음양을 살펴보면 연주부터 일주까지 음의 기운입니다. 자신의 에너지를 밖으로 쓰기보다 안으로 집중하면서 사용하는 게 편한 사람입니다. 스우파에서 보여진 효진초이의 모습을 봤을 때 자신을 잘 표출하는 느낌이 강했는데, 그것으로 봤을 때 시주에는 양의 기운이 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오행을 보면 목과 토 그리고 금 기운이 드러납니다. 그 중 월지 축토의 경우 수의 성분이 강해서 수 기운도 어느 정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토에서 금으로 흐르는 기운이 강합니다. 재생관이 잘 이루어지고 있어 일을 통해 조직과 연을 맺는 기운이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편관의 힘이 강하기 때문에 조직 내에서도 힘을 갖는 역할을 하려고 할 것입니다. 스우파에서 팀 원트는 다른 팀들과는 다른 프로젝트 그룹이었는데, 그러한 그룹의 리더를 맡은 것이라던지 춤배틀을 하면서 스스로를 황금리더라고 지칭하는 모습들은 편관이 강한 효진초이의 특성이 드러난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효진초이의 일간은 을목입니다. 유연하면서 끈질기고 생명력이 강한 특성을 보입니다. 스스로의 힘이 약한 편이지만 중심이 쉽게 흔들리지는 않습니다. 원트는 다른 팀들에 비해 약한 평가를 받았는데, 구성원들을 잘 이끌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효진초이의 모습에서 을목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효진초이는 현재 무술 대운 안에 있습니다. 시주에 의한 변화가 없다면 무토와 술토는 그대로 들어오게 되면서 재성의 힘이 강해집니다. 거기에 지지에서는 축술미 삼형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재성 과다에 삼형까지 겹치면서 재물운에 있어서 극단적인 형태가 나타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일을 통해 부를 많이 쌓을 수도 있지만 이로 인해 스스로의 건강을 해친다던지 다른 형태로 본인을 힘들게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무리한 욕심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올해 임인년은 시주에 의한 변화가 생기지 않는다면 본인에게 힘을 실어주는 기운이 강하게 들어옵니다. 자신의 의지와 욕망이 강해지면서 일에 있어서도 조직 내에서도 중심을 잘 잡고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릴 수 있는 시기가 되겠습니다. 황금리더 효진초이의 임인년 건승을 기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