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 사주와 운의 흐름

방탄소년단-슈가슈가-사주
방탄소년단 슈가 사주

 

방탄소년단이 단체 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개별 활동을 예고한 가운데, 요즘 각종 음악방송에서 1위를 휩쓸고 있고 빌보드 차트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며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맴버 중 팀 내에서 리드래퍼를 맡고 있는 슈가는 뛰어난 프로듀싱 능력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는데요. 얼마 전 싸이의 신곡 '댓댓(That That)'을 공동 프로듀싱하고 피처링에도 참여하면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알고 보니 슈가는 13살때 미디 작업을 시작했고, 이후 스튜디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작곡과 편곡을 익혔다고 하네요. 프로듀싱 실력까지 갖춘 BTS 슈가는 어떤 사람인지 사주를 통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성향 및 사주의 전체적인 특징

방탄소년단 슈가의 일간은 기토입니다. 기토는 작은 규모의 비옥한 땅에 비유를 합니다. 스케일이 크지는 않지만 자신의 영역 내에서 집중하고 관리하는 힘이 뛰어나 결실을 잘 맺는 편입니다. 또한 끈기 있고 신뢰 있는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토의 대인 관계는 수동적인 편입니다. 남의 눈치를 본다거나, 타인의 결정을 비판 없이 수용한다거나, 누군가에게 의존하는 습관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 고리를 끊어버리지 않으면 삶이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사주명리 천간편] 기토(己土)

나를 탐구하는 사주명리 이야기, 이번 시간에는 천간의 '기토'를 알아보겠습니다. 기토(己土)는 오행 중 토에 배속되고, 음양 중에는 음에 해당하여 음토가 됩니다. 키워드 하나. 영역의 한계

winwinstory.tistory.com

 

사주를 구성하는 오행을 분석해보면, 시주를 제외하고 목, 토, 금, 수가 드러나 있습니다. 토와 목의 경우 각각 간여지동을 이루고 있어 힘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특히 목은 월지를 차지하면서 생조도 받고 있어 그 세력이 강하게 드러납니다. 하나의 세력이지만 생조를 통해 힘을 가지고 있는 수에 비해 금은 주변에 힘을 빼앗기면서 약하게 드러나겠네요. 기본적으로 자신의 영역 내에서 끈기를 가지고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또한 유연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속도감과 추진력을 가지고 있어 분주하게 활동하는 모습도 나타나겠습니다.

 

십신을 살펴보면, 목, 토, 금, 수는 각각 관성, 비겁, 식상, 재성입니다. 관성의 힘이 강하게 나타나는 가운데 식상생재와 재생관의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표현하면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힘이 있고 그러한 성과는 조직과도 연결이 되어 조직 내에서 자신의 일을 해나가는 모습으로 나타나기 쉽습니다. 권력이나 명예를 추구하는 힘이 강해서 조직 내에서도 그러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위치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자신의 힘이 강한 편은 아니지만 중심은 잘 잡으면서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을 추구해 나가겠네요.

 

운의 흐름

슈가는 현재 임자 대운 안에 있습니다(21~30세). 임수는 재성으로 들어올 가능성이 높고, 자수는 재성으로 들어옵니다. 이 시기에는 일을 꾸준히 하면서 성과를 많이 낼 수 있고 조직과도 밀접한 관계를 맺으면서 자신의 입지나 명예를 높여가는 모습이 나타나겠습니다. 조직적인 활동으로 인한 성과를 주로 내면서 그 과정에서 자신의 욕구가 제한되기 쉽고 자신을 드러내고 표현하는 힘도 약하게 나타나기 쉽겠습니다. 

 

2022년 임인년에는 임수는 재성으로, 인목은 관성으로 들어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재생관의 흐름이 더욱 강해지면서 조직 내에서 큰 성과를 내기 쉬운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자신의 욕구나 표현을 강하게 억제당한다면 개인적으로는 힘든 한 해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