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웅 사주와 운의 흐름

양재웅양재웅-사주
양재웅 사주

 

EXID의 맴버이자 방송인으로도 유명한 하니가 열애를 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그 상대가 누구인지 많은 관심이 모아졌는데요. 하니의 연인이 된 양재웅의 직업은 정신과 전문의로, 하트시그널 등의 방송에 자신의 전문성을 살린 패널로 자주 출연하면서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양재웅의 프로필을 잠시 살펴보면, 그는 전북대 의대를 졸업하고 아주대 의대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전공의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현재는 W진병원 대표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이번에 하니와의 열애로 관심을 많이 받게 되었지만 사실 예전부터 다양한 방송에 패널로 출연하면서 이름이 알려지기도 했죠. 양재웅의 형 양재진도 같은 정신과 전문의로, 두사람이 현재 양브로의 정신세계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상담을 해주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 이슈가 된 양재웅이 어떤 사람인지 그의 사주를 통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성향 및 사주의 전체적인 특징

양재웅의 일간은 을목입니다. 을목은 초목이나 덩굴 같은 작은 나무에 비유를 하는데요. 부드럽고 유연한 느낌을 주면서 생존력이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리를 추구하는 모습을 가지고 있고 중심부로 향하기보다 탈중심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속도감과 추진력이 있고 따뜻한 면모가 있어 주위 사람들을 소소하게 챙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주명리 천간편] 을목(乙木)

나를 탐구하는 사주명리 이야기, 이번 시간에는 천간의 '을목'을 알아보겠습니다. 을목(乙木)은 오행 중 목에 배속되고, 음양 중에는 음에 해당하여 음목이 됩니다. 키워드 하나. 생존력 누구

winwinstory.tistory.com

 

사주를 구성하는 오행을 분석해보면, 시주를 제외하고 현재 목, , , 수가 드러나 있습니다. 일단 목의 경우 세력이 발달되어 있고 생조도 받으면서 그 특성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화는 월지를 차지하고 있으면서 목의 강한 생조를 통해 역시 특성이 잘 나타나겠습니다. 하나의 세력인 토는 생조를 통해 힘을 가지고 있는데, 수의 경우 주변 세력에 의해 힘이 빠지면서 고립된 형상입니다. 유연하면서도 강한 생존력을 가지면서 자신의 실속을 잘 챙기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행동보다는 말이 앞서는 모습도 나타나기 쉽습니다. 을을 병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변의 도움이 없어 외로움을 많이 느끼기도 하지만 독립적이고 강한 끈기와 성실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때문에 박복할 수는 있지만 강인한 힘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십신을 살펴보면, , , , 수는 각각 비겁, 식상, 재성, 관성을 의미합니다. 비겁의 힘이 강하게 나타나는 가운데 식상과 재성으로 힘이 이어지면서 식상생재의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자신의 욕구와 중심이 뚜렷하고 그것을 말을 통해 드러내고 표현하는 힘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말을 통해 자신의 일을 해나가고 성과를 내는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을 상대하며 상담해주는 정신과 전문의라는 직업은 잘 어울린다고 보여집니다. 인성의 경우 고립된 상태여서 성찰하는 부분은 떨어질 수 있고 말이 앞서는 모습이 나타나기 쉽겠습니다.

 

운의 흐름

양재웅은 현재 기유 대운 안에 있습니다(32~41). 기토는 재성으로 들어오고, 유금은 관성으로 들어옵니다. 재성의 기운이 강해지면서 일에 대한 집중과 성과를 내는 힘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힘이 관성으로 연결되어 조직과 인연을 맺으면서 자신의 일을 해나가게 될 것입니다.

 

2022년 임인년에는 임수는 인성으로 들어올 가능성이 높고, 인목은 비겁으로 들어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을 돕는 세력이 강해지고 스스로의 기운도 강해지면서 하고자 하는 게 많아지고 이에 대한 고집을 부릴 수도 있습니다. 인성의 힘이 생기고 비겁의 세력이 과다해지면서 식상이 오히려 약해지는 결과를 낳을 수 있고 이로 인해 생각은 많아지면서 활동력은 줄어드는 모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