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순이 제주 구좌읍 동복리라는 작은 마을에 제주 롱플레이라는 카페를 열었습니다. 오픈한 지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소문을 듣고 벌써부터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고 하네요. 예전 효리네 민박에서 손님들을 맞으면서 커피나 차를 대접하고 함께 이야기나누던 경험을 살려 이번에 카페를 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상순은 롤러코스터 출신의 기타리스트로, 근래에는 DJ로도 활동하면서 음악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는 사실 이효리의 남편으로 더 유명하죠. 이번에 문을 연 카페가 이렇게 빨리 유명해진 것도 이효리라는 인물의 영향력이 크게 작용을 했을 텐데요. 여전히 인기를 구가중인 이효리를 사로잡은 이상순은 과연 어떤 사람인지 사주를 통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성향 및 사주의 전체적인 특징
이상순의 일간은 무토입니다. 무토는 큰 산 또는 넓은 대지에 비유를 합니다. 스케일이 크고 투박한 느낌을 주면서 생존 능력이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용력이 넓으면서도 자기 고집이 강한 면모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가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서는 강하게 밀어붙이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로 인해 주위에 같이 일하는 입장에서는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니지만 끈기가 강하고 신용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주를 구성하는 오행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일단 이상순의 경우 방송에서 본인이 미시에 태어났다고 했기 때문에 그 말에 따라 시주를 포함한 전체 사주를 보겠습니다. 목, 토, 금, 수의 세력이 드러나 있는데, 이 중 토의 세력이 2개의 주에서 간여지동을 이루며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토의 강한 생조를 받고 있는 금도 힘을 가지고 있고 수 역시 금의 생조를 통해 특성이 드러납니다. 목의 경우 연주에서 간여지동을 이루고 있고 수의 생조를 통해 그 특성이 잘 드러나겠습니다. 일단 토의 영향으로 자기 중심성이 강하고 끈기 있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용 있고 믿음직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으면서 중재하는 역할을 잘 하겠습니다. 한편 목의 영향으로 성장에 대한 욕구와 독립성이 강하고 추진력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경쟁심도 있으면서 명예를 중시하는 모습도 가지고 있습니다.
십신으로 살펴보면, 목, 토, 금, 수는 각각 관성, 비겁, 식상, 재성입니다. 비겁의 힘이 과다한 측면이 있지만 강한 관성이 그 힘을 적절하게 제어해주는 느낌입니다. 그러면서 비겁의 힘이 관성까지 이어져 식상생재와 재생관의 흐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자기 중심과 욕망이 강하고 그것을 드러내면서 자기가 좋아하는 형태로 표현하는 힘이 있습니다. 음악을 통해 자신의 세계를 표현하는 게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고 주위 사람들과 소소하게 얘기하며 어울리는 것도 좋아하겠네요. 자신이 하는 일을 통해 성과를 거두는 힘도 가지고 있는데, 꾸준한 일보다는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필요로 하는 일을 통해 결과를 내는 모습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일과 그로 인한 성과는 조직과도 연결되어 조직 내에서 자신의 일을 해나가는 모습으로 나타나는데, 자신이 힘을 발휘하고 명예를 얻을 수 있는 그런 계통의 조직과 연결성이 강하겠습니다.
운의 흐름
이상순은 현재 정축 대운 안에 있습니다(45~54세). 정화는 원국의 임수와 만나 목으로 변하면서 관성으로 들어오고, 축토는 비겁으로 들어옵니다. 이 시기에는 강한 관성과 비겁의 세력이 더욱 힘을 가지게 되는데, 비겁이 과다해지면서 자기 고집을 내세우며 하고자 하는 것을 강하게 추진하는 모습이 드러나기 쉽습니다. 하지만 관성 역시 강해지면서 과다한 비겁을 제어해주면서 비겁의 부정성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관성이 강해지면서는 조직과 더욱 강한 연을 맺으면서 책임감 강한 모습을 보이는데, 스스로의 권력이나 명예를 추구하는 모습도 같이 드러날 수 있습니다.
2022년 임인년에는 임수는 대운의 정화를 만나 목 세력으로 변해 관성으로 들어오고, 인목 역시 관성으로 들어옵니다. 관성의 힘이 강하게 들어오고 이로 인해 이미 강하게 발달된 관성의 부정적인 특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직에 대한 애착이나 책임감이 강하게 생길 수 있고 그 내에서 자신을 강하게 내세우고 드높이려는 모습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욕망이 제한되면서 힘들어하는 모습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